"고린도후서" Tagged Sermons

"고린도후서" Tagged Sermons

20200405 흘러 넘치는 위로 / 고후 1:1~11

고후 1:1-11/흘러 넘치는 위로 200405 종려주일/코로나4 감옥에서 받은 위로 할렐루야, 우리 주님의 놀라운 평화가 믿음과 인내로 코로나 사태를 이겨내며 종려주일을 맞는 성도 여러분의 심령과 가정과 일터 위에 흘러 넘치시기를 축복드립니다. 뉴저지에만 확진자가 2만 명이 넘어섰습니다. 오늘부터는 감염의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예배도 평신도 섬김이들을 배제하고 교역자들만 섬기기로 하였습니다.  제가 한국에서 두레교회를 섬길 때 담임목사이셨던 김진홍 목사님의 간증담을 자주 들었습니다. 1974년 겨울 김목사님은 암울했던 군부독재 하에서 정치범으로 몰려 옥살이를 하고 있었습니다. 정치범이라고 성경 외에 다른 책을 일절 넣어주지 않아 하루 종일 성경만…

20170723 내가 약한 그때에 강함이라 / 고후12:5~10 / 김소명 목사

내가 약한 그때에 강함이라(고린도후서 12장 5-10절)   여러분은 야구를 좋아하십니까? 저는 야구를 참 좋아합니다. 제가 야구를 좋아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야구가 신앙 생활과 많이 닮아 있기 때문입니다. 첫째로, 야구는 다시 홈으로 돌아와야 점수를 얻는 경기 있습니다. 아무리 안타를 치고, 도루를 하고, 여러가지 작전을 사용한다고 해도 홈으로 돌아오지 못하면 점수를 얻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감독과 선수들이 가장 집중하는 일은 홈으로 돌아오는 일입니다. 신앙 생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입니까? 주님께도 돌아오는 것입니다. 집을 떠난 탕자에게 가장 중요한 일은…